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검색
알림 NOTICE
기관소식

[7. 29-31] 가정위탁 청소년을 위한 2019 여름방학 맞이 자립준비 함성캠프 개최

  • 중앙가정
  • 2019-08-08
  • 62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는 가정위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자립준비를 위한 함성캠프를 실시하였습니다. 지난 7월 29일부터 2박 3일간 서울에서 진행된 함성캠프에는 경북/대구/부산/전남/전북/제주/충북가정위탁지원센터 청소년 60여명이 참가하였습니다.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꿈쌤으로 불리는 백수연 작가와 ‘나 혼자 산다’에서 1인가구의 정석을 보여주었던 아티스트 김충재가 강연자로 참석해 청소년에게 격려와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집중자립준비 시간에는 청소년의 근로권익 교육과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준비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고,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전문위원 교수와 기업 면접을 담당하는 면접관 앞에서 모의면접을 치러 봄으로써 실전감각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울탐방 시간에는 청소년들끼리 문화체험 일정과 교통비, 식비 등 미션수행 예산에 대한 계획을 세워 서울투어를 다녀왔고, 실천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말에 있을 자립미션 수행결과 발표회를 기약하여 각자 미래에 대한 포부를 담은 글을 작성하여 타임캡슐을 닫고 함성캠프를 마무리 했습니다.
캠프 참가자들은 ‘내 꿈에 대한 정확한 목표가 없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서 많은 걸 배우고 느꼈다’,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되었다’,‘자립이란 것의 의미와 정보를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또래 아이들과 함께 하면서 더 돈독하고 재미있게 참여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함성캠프는 자립을 앞둔 가정위탁 청소년이 환경적 제약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함성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에 이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는 아동복지 지원 사업입니다.
함성프로젝트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대상 청소년 80여명에게 자립 관련 정보지와 자립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 자립준비 비용지원, 청소년 자립관련 활동지원, 여름방학 맞이 함성캠프, 자립미션 수행결과 발표회를 진행합니다.​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전자우편주소 무단 수집 금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가사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65조의2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일부개정 2002.12.18 법률 제0679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