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검색
알림 NOTICE
기관소식

[2. 22] 2019년 중간관리자 교육 및 회의

  • 중앙가정
  • 2019-02-26
  • 239

221(), 22() 양일에 걸쳐 ‘2019년 가정위탁지원센터 중간관리자 회의가 실시되었습니다.

글래드 호텔 여의도에서 진행된 이번 중간관리자 회의는 12일 워크숍으로 가정위탁지원센터 중간관리자를 위한 교육 및 회의로 구성되었습니다.

 

전국 17개 센터 총 22명의 중간관리자가 참여했으며, 중간관리자의 자기효능감 및 소통강화, 센터 업무에 대한 협력체계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 중간관리자 교육

1일차(2/21)에 실시된 첫번째 교육은 TCI 검사를 통해 본인의 기질과 성격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본인을 이해하고 감정을 알아가는 시간으로 검사결과에 대한 세밀한 분석, 함께 개인 특성과 성향을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진행된 교육은 여의도 CGV에서 진행하는 인문학 강연 단체수강으로, 사회학자 김찬호 교수의 강연을 통해 관계 속에서 웃음의 필요성과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가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 중간관리자 회의

2일차(2/22) 진행된 회의는 센터 간 업무협력방안을 안건으로 2019년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중점사업과 주요 일정을 공유하고, 최근 확정된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에 대한 중간관리자의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전개되었습니다.

 

전문가정위탁 법률 마련에 대한 쟁점사안들이 구체적으로 논의됐으며, 새롭게 설립되는 아동권리보장원 내 가정위탁의 통합 방향도 심도 깊게 다뤄졌습니다. 전체 회의 후에는 권역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권역별 이슈에 대한 센터 간 업무협력방안을 마련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2019년 중간관리자 회의는 가정위탁지원센터 간 활발한 정보공유와 효과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관계 증진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적의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이에 중간관리자들이 여유를 만끽하고, 본인의 역할을 환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향후에도 우리센터는 전국 가정위탁지원센터 중간관리자가 함께 고민하고 현안에 대해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더불어 가정위탁보호제도를 발전시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 전자우편주소 무단 수집 금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가사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65조의2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일부개정 2002.12.18 법률 제06797호]